상세정보
스피치 연금술 - 박민영 교수와 함께하는

스피치 연금술 - 박민영 교수와 함께하는

저자
박민영 지음
출판사
태학사
출판일
2017-08-30
등록일
2024-06-1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0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사람이 언어를 만들지만, 언어 역시 사람을 만든다!`

태학사는 성신여대 교수로 재직 중이며 문학비평가와 시인으로 활발한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박민영 교수의 [스피치 연금술』을 2017년 8월 31일 출간했다. 시와 평론을 통해 언어와 작품들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해왔던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본 이론을 바탕으로 학교와 직장, 일상에서 꼭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의 실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언어가 바뀌면 사람이 바뀐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신뢰감을 줄 수 있을까? 이 고민에 대한 대부분의 대답은 우리의 언어에서 찾을 수 있다. 사람이 언어(말)를 만들었지만, 언어(말) 역시 사람을 만든다는 사실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표현의 시대이다. 실제로 언어가 바뀌면 사람도 바뀐다. 말로 생각하고, 말로 표현하고, 말로 전달하기 때문이다. 문제는 보이지 않는 언어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느냐이다. 저자는 보이지 않는 언어를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이론과 실제를 통해 보이도록 만들어냈다. 책에 담긴 내용은 실제 강의를 통해 검증된 내용들이기에 더욱 신뢰가 간다.

(‘무엇을’ 말하느냐 만큼 중요한, ‘어떻게’ 말하느냐의 문제)

SNS시대, 자기표현이 중요해질수록 시각적인 이미지가 주목받는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어떻게’ 말하느냐에 50% 이상이 시각적인 이미지에 의존한다. 말을 시작하기 전에 이미 절반 이상의 의사소통을 시작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언어표현의 특징에 따라, 이 책은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론과 여러 상황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에피소드들을 균형 있게 다루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의 1부를 발성과 발음법, 발표와 프레젠테이션, 인터뷰 등 다양한 형식의 스피치에 대해 알아보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부에서는 표정과 자세, 이미지 메이킹, 면접, 테이블 매너와 같은 일상에서 이루어지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형태인 신체 언어에 대해 다룬다.

(스피치와 매너, 나를 표현하는 매력적인 나만의 언어 만들기!)

스피치의 시작인 ‘발성과 발성법’을 효과적으로 연습할 수는 없을까? 이 시대에 맞는 효과적인 대화의 기술은 무엇일까? 발표와 프레젠테이션 공포증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내게 꼭 맞는 인터뷰 - 스피치 실습 종합세트를 이 책을 통해서 만나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