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벚꽃 추락

벚꽃 추락

저자
김현우 (지은이)
출판사
좋은땅
출판일
2023-04-19
등록일
2023-05-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1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중학생의 허심탄회한 속 얘기

2017년, 그해는 내가 3학년 담임을 맡은 해였다. 학기가 시작되는 3월 2일은 여느 해처럼 전입생들이 각 반에 배정되곤 하였다. 보통은 어머니가 아이를 인수인계하는데 그날 혼자서 교실 앞문에 조용히 서 있던, 발그레한 볼에 초롱한 눈이 반짝 빛나던 아이, 바로 현우였다.
- 심윤숙 선생님(초3 담임선생님)

어른이 되는 데 따른 성장통을 겪는 시기. 어렵고 힘들지만 그만큼 인생에 대한 기대나 희망이 큰 때이다. 여러 모양과 빛깔을 나타낼 청소년들에게 깊은 영향과 공감을 줄 수 있는 시집이다. 시를 쓰며 자신의 모습과 삶을 묵묵히 고민하고 답을 찾으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마음의 힘을 얻은 듯 보인다. 앞으로 전개될 시인의 시가 계속 궁금해진다.
- 이소려 선생님(논술 선생님)

중학생의 진솔하고 솔직한 감정이 담긴 시집

약 100p에 달하는 저자의 시에는 어떤 때는 그리움과 아픔, 눈물, 어떤 때는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빈칸〉에서는 이별을 맞이한 이의 마음을 담아냈다. 이별 후에도 남은 그리움과 아픔, 눈물이 나는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미 늦어 버렸지만 상처만 주었다는 후회와 미안함이 느껴진다.

〈대낮의 사랑〉에서는 직설적이고 간결하게, 화자의 솔직한 감정을 표현하였다. 그의 사랑이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으며, 얼마나 깊고 진실된 것인지 강조한다. 시인은 그의 사랑하는 이와 오래도록 함께하자는 희망과 열망을 표현하며, 사랑하는 이와 함께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주고 있다.

다양한 시에서 여러 표현법으로 솔직한 감정을 담아냈다. 이별을 겪었거나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모두에게 공감과 위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