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대한민국 영어 혁명! 독서 혁명! - 영어습득은 습관과의 전쟁이다

대한민국 영어 혁명! 독서 혁명! - 영어습득은 습관과의 전쟁이다

저자
홍세일 (지은이)
출판사
지식과감성#
출판일
2023-02-24
등록일
2023-05-15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0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는 광고와 본질을 구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일 본질을 구별할 수 없다면 많은 시간과 돈을 헛되이 사용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영어교육에서 본질과 광고를 구별하는 능력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외국어 학습과 영어습득의 ‘본질’은 무엇이겠습니까? 영어습득훈련의 ‘본질’은 습관과의 전쟁입니다. 영어를 꼭 배우겠다는 결심을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동기가 필요합니다. 배울 나이가 되어서 학교 교과목으로 배우는 것은 적절한 시작 동기가 될 수 없습니다. 영어뿐 아니라 새로운 어떤 것을 배우기 위해서는 좋은 동기가 필요합니다. 모든 일에 동기는 시작하는 힘을 의미합니다. “동기를 통해 시작하게 되었다면 지속하는 힘은 바로 습관이기 때문입니다.”

“20세기에 태어난 사람들은 영어를 외국어로 배웠지만 21세기에 태어난 사람들에게 세계 공용어인 영어는 모국어이다!”

국가 교육을 운영하는 대부분의 분들이 20세기에 태어나서 20세기 교육을 받고 영어를 외국어로 배운 세대이기에 영어를 단순히 과목으로만 여기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21세기에 태어난 사람들에게 영어는 과목이나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각종 전자 기기로 세계가 완전히 연결된 지금 시대는 영어가 모국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나아가서 우리의 문화, 우리의 독창적인 상품, 우리의 기술과 창의성을 판매하는 모든 것은 의사소통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개인 여행, 가벼운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은 통·번역기에 의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 경쟁력과 생존이 달린 문제에는 모국어 수준의 영어 구사 능력이 요구된다는 사실을 더 늦기 전에 다시 한번 기억해야겠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