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계 문화 여행 : 체코

세계 문화 여행 : 체코

저자
케반 보글러 (지은이), 심태은 (옮긴이)
출판사
시그마북스
출판일
2023-04-20
등록일
2023-05-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0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계의 풍습과 문화가 궁금한 이들을 위한 필수 안내서

『세계 문화 여행』 시리즈는 세계 여러 나라의 관습, 문화, 생활, 삶을 알려주는 안내서다. 여러 나라 사람들의 신념과 태도와 행동에 관한 정보가 담겨 있어, 현지의 예의범절과 민감한 문제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외국에서 할 수 있는 난처한 실수를 방지하고, 현지인들과 관계를 좀 더 원만하게 맺으며, 방문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세계 문화 여행』 시리즈는 현재 일본, 중국, 터키, 포르투갈, 몽골, 스위스, 베트남, 이탈리아, 스페인, 홍콩, 쿠바, 그리스, 뉴질랜드, 이스라엘, 멕시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덴마크, 노르웨이, 네덜란드, 싱가포르, 모로코, 라오스, 아랍에미리트, 독일, 프랑스, 러시아, 핀란드, 스웨덴, 태국, 필리핀, 총 32편이 출간되었다.

체코, 여러 시대를 거쳐 온 예술과 문화가 꽃피운 나라

프란츠 카프카의 나라 체코! 정확한 명칭은 ‘체코 공화국’인 체코는 1993년 1월 1일 체코슬로바키아가 체코 공화국과 슬로바키아로 분리되면서 건국되었다. 건국일 기준으로 보면 체코는 대략 30년의 역사가 있는 나라이다. 하지만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그렇듯 체코는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 프라하 성곽 축성의 역사만 보더라도 무려 10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시간의 흐름이 더해지고 더해져 지금의 체코가 있는 것이다. 체코와 체코인의 관습, 가치, 태도를 형성한 과거와 현재의 사건들이 있었다.
유럽의 중심에 있는 체코는 내륙 국가이다. 면적은 8만㎢가 채 되지 않는데, 남한 면적보다 작다. 체코는 구석기 시대부터 인간이 살았던 곳이며, 면적에 비해 매우 다양한 지형적 특색이 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곳도 16곳에 달한다. 체코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은 대부분 수도 프라하를 통해 체코에 입국한다. 2020년 기준으로 프라하 수도권 지역 인구는 270만 명이며, 인구 10만 명이 넘는 주요 도시에는 브르노, 올로모우츠, 오스트라바, 플젠 등이 있다. 체코의 공식 언어는 체코어로 서슬라브어파의 서방군에서 체코-슬로바이아어군에 속한다.
또한 체코에는 여러 시대에 걸친 수많은 건축가와 예술가의 건축 유산이 풍부하게 남아 있다. 바로크, 고딕, 르네상스 양식과 고전주의, 분리주의, 모더니즘과 함께 어우러진 건물들이 독특한 풍경을 자아낸다. 하루는 하늘 높이 솟은 중세 시대 첨탑을 감상하고, 다음 날에는 현대 미술 지구에서 다양한 전시회를 즐길 수 있다.
체코를 방문하는 목적이 관광이든 비즈니스든, 혹은 그 무엇이든 방문국을 잘 이해하고 그 나라의 방식을 알아갈 때 훨씬 더 풍요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세계 문화 여행_체코』을 통해 체코의 역사와 종교, 가치를 배워 체코의 정서를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될 것이다. 또한 일상생활과 사교생활, 소통에 관한 부분은 체코의 환경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