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당신이 주식 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 보이지 않는 세상에서 투자하는 법

나는 당신이 주식 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 보이지 않는 세상에서 투자하는 법

저자
이효석 (지은이)
출판사
페이지2(page2)
출판일
2021-05-20
등록일
2021-11-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5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지금이라도 투자하고, 같이 공부합시다!”

135만 <삼프로TV> 구독자가 추천한 ‘가슴을 울리는 인생 강의’
애널리스트 이효석이 진심으로 써내려간 생존 투자법

★★★★ <삼프로TV> 135만 구독자가 추천한 “가슴을 울리는 인생 강의”
★★★★ 8만 구독자가 압도적 신뢰를 보내는 유튜브 채널 ‘이효석 아카데미’
★★★★ 포브스코리아 선정 ‘한국의 젊은 파워리더’
★★★★ 베스트셀러 『미스터 마켓 2021』 저자 이효석의 첫 단독 저서

벼랑 끝에 내몰린 초보투자자도
‘생존투자법’으로 주식 인생 업그레이드!

“미스터 마켓이 또 어떤 변덕을 일으킬지 알 수 없다.
답답하고 불안하다면, 걱정하지 말고 이 책을 선택하라.
이효석 팀장이 보이지 않는 세상에서 여러분의 길을 밝혀줄 것이다.”

_ 이베스트투자증권 ‘염블리’ 염승환

“주식 방송 보다가 눈물 흘리기는 마흔 평생 처음입니다.
우리 모두 끝까지 잃지 말고 살아남아 봅시다!”

_ <삼프로TV> 구독자 Min Joo님

“주식 강의가 이렇게 감동적일 수도 있네요.
냉철한 두뇌와 따뜻한 가슴을 지닌 최고의 전문가!”
_ <삼프로TV> 구독자 버드나무님


코로나19는 많은 이들의 일자리를 앗아갔으며, 예·적금 금리도 1%대로 떨어뜨렸다. 서울 아파트는 하루아침에 1~2억이 오른다는데, 알뜰살뜰 착실하게 돈만 모았다가는 하루아침에 ‘벼락 거지’로 전락하는 것이다. 이제 주식은 한 푼을 더 벌어보려는 투자 수단이 아니라 사람답게 살기 위한 생존 수단이 되었다. 만약 당신이 돈도 없고, 시간도 없고, 경제의 ‘경’도 모르는 사람이라면 벼랑 끝에 매달린 상태로 주식시장에 맞서 싸워야 한다. 어떻게 해야 우리의 소중한 돈을 지켜낼 수 있을까?
저자는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로 일하며 수년간 변화무쌍한 주식시장에 부딪혔던 투자전문가다. 그의 말에 따르면 1~2년 후가 아니라 더 먼 미래를 상상할 수 있어야 ‘생존 가능성’이 높아진다. 미래 시장은 이제 더이상 단순하게 숫자로 계산하고 예측하는 세상이 아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자산의 가치는 점점 커지고, 기후 변화로 촉발된 새로운 이슈는 가치를 평가할 마땅한 방법론조차 없기 때문이다. 강세장이 끝나는 순간, 투자자는 앞이 보이지 않는 막막한 주식시장에 내던져질 수밖에 없다. 이 책 『나는 당신이 주식 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에는 투자전략가 이효석이 바라보는 미래와 ‘생존투자’의 전략이 담겨있다.
<삼프로TV> 135만 구독자의 열렬한 사랑은 저자의 개인 유튜브 채널 <이효석 아카데미>까지 이어졌다. ‘냉철한 두뇌’, ‘따뜻한 가슴’으로 급부상하며 구독자 수가 1년 만에 8만 명을 넘었다. 단시간에 많은 구독자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투자자를 향한 진심 어린 마음’이었다. 저자의 투자법은 경제전문가 사이에서도 인정받을 만큼 정교하고 세밀하다. 전문가가 아니라면 이해하기 힘든 개념들을 알기 쉽게 풀어서 이야기하자 구독자들이 정성스러운 수고를 알아봐 주었다. 이 책 또한 누구나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했지만, 시장을 꿰뚫는 저자만의 통찰력은 그대로 살아 있다.

코로나19로 주식시장은 완전히 달라졌다!
앞이 보이지 않는 세상에서 투자로 살아남는 법


저자는 최근의 투자 환경을 ‘오픈북 테스트’에 비유한다. 투자 정보가 모두에게 공개되어 정보력 싸움이 무의미해졌다는 의미다. 정보의 접근성은 좋아졌지만 투자 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것이 문제다. 결국 투자의 성패는 정보의 우위가 아니라, 복잡한 주식시장을 관통하는 날카로운 인사이트의 유무에 달렸다.
제1장~제3장에서는 투자 환경을 하나하나 짚어보며 투자의 기초체력을 쌓을 수 있게 도와준다. 과거와 현재를 되짚어보는 과정에서 금리, 환율 등 경제 전반적인 이해도가 높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통화량의 증가는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 화폐 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중앙은행은 어떻게 행동했는지, 마이너스 금리는 무엇인지 알아본다. 코로나19 이후 보여준 미국 연준의 부양책은 교과서에는 없던 새로운 시도였다. 이처럼 완전히 바뀐 투자 환경을 구석구석 살펴보는 것은 물론, 요즘 투자자들의 걱정거리인 ‘인플레이션’, ‘테이퍼링’은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대처방안은 무엇인지도 알아본다.
앞장에서 시장을 보는 눈을 키웠다면, 뒷장에서는 급변하는 시장에 대적할 새로운 도구를 소개한다. 제4장과 제5장에서는 기술 발전이 가져온 극적인 변화를 살펴보고, 미래의 주식시장을 헤쳐나갈 분석 도구들을 소개한다. 플랫폼이나 브랜드 가치 등 ‘무형자산’의 효용성을 계산하는 법, 기업의 미래 성장 가능성인 ‘내재가치’를 평가하는 법, 상품개발 성공 여부나 금리의 변동에 따라 바뀌는 ‘새로운 가치평가의 기준(리얼 옵션)’은 금융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이미 정평이 난 날카로운 분석법이다.

전문 지식이 없어도 전문가처럼 투자한다!
「이효석 아카데미」 특별 강의로 경제 지식 빌드업


경제의 큰 흐름을 짚어주면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주식 금리가 낮은 기업을 찾아라”, “투자금 평균 회수 기간이 긴 회사에 투자하라” 등 투자의 기준을 세울 수 있는 알짜 팁도 수록했다. ‘주식 금리’가 무슨 말인지 몰라도 괜찮다. 투자자들이 알아야 하는 기본 용어나 경제 현상은 특별코너 ‘이효석 아카데미’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예를 들어 ‘공매도’는 급등주 게임스탑(GameStop) 사례를 가져와 몰입도를 높였고, 미국 정부가 추진 중인 ‘양적완화’는 비트코인(Bitcoin)과 함께 설명해 이해도를 높였다. 그래도 어렵다고 생각한 부분에는 영상 강의를 추가해서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저자 강의를 바로 볼 수 있다. 저자가 참고했던 자료에도 QR코드를 삽입했다. 호기심 많은 독자라면 원문을 읽으면서 스스로 지식의 살을 붙여나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주식은 전문가에게도 어려운 세계다. 하지만 지금은 절박함을 무기로 한 발 나아가야 할 때다. 넘쳐나는 유동성과 저금리를 만들어낸 강력한 디플레이션의 압력이 “지금이라도 투자해야 한다”고 계속해서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가 제시한 새로운 투자법은 벼랑 끝에 선 당신이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다가올 미래를 기다릴 수 있도록 안내해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